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 1 회】 지금, 제휴 광고가 다시 주목받는 이유는 ~ 이제 시작, 친구 제휴 광고! ~

제휴 광고의 이미지에 대해
갑작 스럽지만 제휴 광고에 대해 어떤 이미지가 있나요?

"제휴에서 월 100 만엔 버는"등 web을 이용한 부업 (부업)과 추천 제품 리뷰 등이 상기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작은 상품들」등 나쁜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분도있을 것입니다.

나는 제휴 광고 운영이 주요 사업 인 a-works에서 제휴 광고 운영 관리 도구 "AdCent」의 기획 · UX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AdCent 유저 님의 의견 요청이나 회사의 운용 사례에서 현재 제휴 광고 운용 방법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 경험은 위에 언급 한 제휴 광고의 이미지는 실태에 즉시하지 않는 것이있는 것처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제품뿐"이라는 이미지로 말하면, TVCM을 대대적으로 흘러 같은 대기업도 지금은 제휴 광고를 널리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보급기에서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제휴 광고는 매우 일반적인 광고 기법으로하고 활용되고있는 것입니다.

본 연재에서는 과거 제휴사 광고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분은 지금의 제휴 광고 기법을 "재발견"할 수 살아 정보를 소개 할 수 있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왜 지금 제휴 광고인가?


제휴 시장 규모는 확대되고있다
의외로 생각 될지도 모르지만 제휴 시장 규모는 연간 15 % 정도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야노 경제 연구소에 따르면 2021 년에 4,058 억엔까지 확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확대를 계속 주요 요인은 제휴 광고에 참여하는 광고주가 늘어나면서 나 스마트 폰을 통해 고객 유치와 스마트 폰 최적화에 의한 CVR의 향상 등을들 수 있습니다.


다른 광고 기법은 경쟁에 피로한가
또한 외부 요인에 의해 제휴 광고의 장점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의 경쟁에 의해 리스팅 광고 등 입찰 가격이 상승하고 고객 확보에 차지하는 광고 비용의 예측이 엄격 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과 보수 형 제휴 광고가 검토되고 있다는 배경이 있습니다.


시장의 확대에 따라 플레이어도 늘고있다
제휴 광고에 참여하는 플레이어 (광고주)는 증가하고 있지만, 제휴 광고 독자적인 노하우가있는 것은 아직 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금까지 플레이어가 적었던 제품 카테고리에 대해서는 앞으로 노하우를 축적함으로써 경쟁 우위에 진행됩니다. 유력한 미디어 (= 제휴 사이트 운영자)와 앞서서 연계 할 수있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제휴 결과를 낸 광고 대행사가 생각 제휴 광고 4 가지 장점
a-works 제휴 광고의 운용을 주요 사업으로하고 왔습니다. 일반론으로는별로 이야기되지 않는 것도 포함 제휴 광고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장점 ① 스케일 전략을 세울 쉬운
상품이 팔리지 않는 광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성과 보수 형을위한 사업을 확대 해 나갈 때도 매출액 대비 광고비의 비율은 변하지 않습니다. 캠페인 등으로 일시적으로 보수액을 올릴 때도 보상 금액과 기간을 광고주 측에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광고 방법이며 흔히 "광고비를 쏟아 페이지 뷰는 늘었지만 성과는 연결되지 않았다」라는 사고도 발생 어렵고 제휴 광고 사업을 확장 해 나가고 쉬운 광고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works의 사례로는 CPA는 그대로 신규 획득이 200 건 미만에서 2000 개까지 확대 한 안건도 있습니다.


장점 ② 내부 자원 적어도 시작되는
기사 쓰기와 기사의 집객은 미디어가하기 때문에 작가와 디자이너에 주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질과 양 모두 내부 자원 이상의 광고가 게재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가 게재 되려면 미디어에 선정 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미디어에 선정되기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한정된 자원은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에 충당함으로써 자원 이상의 성과를 노릴 수 있습니다.


장점 ③ 좋은 제품만큼 광고 효과가 플러스가
제휴 광고에서 성공하고있는 기업 일수록 제품의 품질도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미디어가 제품을 선택할 때 보상 금액과 성과 지점 등 다양한 조건을 확인하지만, "이 제품이 좋아서 소개하고 싶다"는 심리적 동기도 중요합니다. 특히 열렬한 팬이 있다면 "이 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미디어를 시작했다"라는 사례도 있습니다. 품질 좋은 상품이라면 미디어가 팬인 경우도 많고, 결과적으로 많은 미디어에 게재됩니다. 또한 품질이 높은 LTV가 높은 상품이라면 신규 획득의 보수액 높게 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미디어에 게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점 ④ LTV가 높은 고객을 기대할
제휴 광고에서는 "실제 사용감」나 「브랜드 스토리 '등 자사 사이트에서 전할 수없는 다각적 인 관점에서 기사가 언론에 게재됩니다. 이러한 미디어의 기사를 통해 고객은 제품 사이트와 LP만을 통해 고객에게보다 깊은 브랜드 이해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이해가있는 고객은 제품 이해와 불일치가 적고 장기적으로 LTV가 높은 고객입니다. 물론 판매만을위한 선정적인 기사를 통과하여 실수로 브랜드를 이해 해 버리는 위험이 있으므로 미디어 브랜드를 제대로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휴 광고와 궁합이 좋은 기업은?
CPA가 높은
제휴 광고 성과 보수 형 때문에 매출에 연결된 광고에서만 CPA를 계산합니다. 다른 광고 방법에있어 흔히 "광고비를 걸어했는데 매출로 이어지지 않았다" "입찰가가 올라 비용이 맞지 않게되었다」라는 외부 요인을 받기 어렵다입니다.


브랜드가 인정되지 않은
제품 카테고리에 대한 주요 검색 키워드 SEO 대책을하는 경우, 자원이 한정되어 있다고 철저한 대책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제휴 광고라면 미디어가 다양한 검색 키워드로 상위 표시를 목적 때문에 빈틈없이 노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SEO 이외의 방법으로 기사 유도하는 미디어도 폭 넓은 고객층에 도달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에 노출이 많아지면서 인식이 높아지면서 상품명 자체의 검색도 증가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구매 간편함은 그다지 관계없는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저렴한 상품이 제휴 광고에 적합하다'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물론 미디어의 여명기는 프로와 아마추어의 울타리가 낮고, 아마추어 성향의 매체에서 소개 이미지가 쉬운 저렴한 제품이 선정 쉬운시기가있었습니다. 미디어가 성숙한 지금이라면 취급하는 상품 장르도 다양하고 값 비싼 제품도 적절한 보상과 성과 지점의 설정이 있다면 제휴 프로그램으로 광고 출고가 가능합니다.


구매에 다양한 비교 · 검토가 필요한 제품
구매 있어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비교 · 검토가 이루어지는 제품 카테고리 제휴 광고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이면 기능성뿐만 아니라 사용감이나 패키지 브랜드 스토리 등 비교되는 요소는 다양합니다. 자사에서 모든 측면을 망라한 광고는 어렵고, 제휴 광고라면 미디어 리소스를 빌려 모든 측면에서 제품을 소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제 사용감 등 미디어 이기에 전달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정리
디스플레이 광고가 사용자 속성 당과 리 타겟팅에 주목 받고있는 것처럼 광고 수법도 시간과 함께 변화하고 있습니다. 제휴 광고는 어떤 고전적인 광고 기법이지만, 예전에는 성과 보수 장점 만 부각되고있었습니다. 향후 제휴 광고도 브랜드 리프트와 높은 LTV 화 등 측면에도 초점이 맞는 것입니다.

성과 보수는 점 이외에도 많은 메리트가있는 제휴 광고를 다시 한번 검토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다음은 제휴 광고를 시작할 때의 전략을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 있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a-works는 제휴 광고 운영에 필요한 관리 공수를 절감하고 매출 향상에 공수를 걸 수 있도록 제휴 매니저 "AdCent"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dCent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관련 링크에서 참조하십시오!